해남군, 2025 한국문학관 전국대회 및 학술 심포지엄 개최
해남군에서 2025년 한국문학관 전국대회 및 학술 심포지엄이 오는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1박 2일간 개최된다.한국문학관 전국대회는 전국 각지의 문학관들이 한자리에 모여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현안에 대해 토론하며 상생의 방향을 모색하는 문학관계 최대 규모의 교류의 장이다. 올해는 전국 공·사립 문학관을 운영하는 관장 및 실무...

지난 16일, 경기도 구리시에서 열린 제4회 경기도 농문화제 및 수어경연대회에 참가하여 은상을 수상하였다.
이날 행사가 열린 구리역 광장에는 경기도 농아인 협회가 주최하고 신동진 경기도 농아인협회장, 남경필 경기도지사 등 지역 인사들과 농아인 및 일반인 1000여명이 참여하여 농문화를 이해하기 위한 체험부스를 운영, 장애를 넘어 모두가 하나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특히 김포경찰서 여성청소년과 9명의 경찰관들로 구성된 수어팀 ‘수신호’는 경찰관 수어팀으로는 최초로 2년 연속 수어 경연대회에 참여하여 공무원 부문 은상 수상, 농아인들의 인권향상과 사회적 약자보호에 앞장서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대회에 앞서 지난 8월 31일, 김포경찰서와 김포시수화통역센터는 업무협약을 맺고 경찰관들이 신고 현장에서 농아인들을 만났을 때 영상통화를 통하여 수어통역을 지원받기로 협의하였다.
수어팀에 경찰관은“앞으로는 민원 응대에 필요한 수어를 배워 경찰관서에 방문한 농아인들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