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화재 막는 첫걸음, 장흥소방서 119 생활안전 순찰대
장흥소방서는 고령자와 장애인, 독거노인 등 안전에 취약한 이웃을 직접 찾아가 생활 속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점검하는 119 생활안전 순찰대 활동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119 생활안전 순찰대는 장흥군 관내 읍면 전 지역을 대상으로 ▲ 주택 안전진단 및 생활 불편 해소 활동 시행 ▲ 화재 및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생활 밀착형 현장 안전 ...
경민대학교(총장 이연신) 호텔외식조리과 학생들이 지난 11월 2일부터 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에서 개최된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2017 요리경연대회” 에서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총 2,000여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 경민대학교는 요리 Live 4팀, 제과/웨딩케이크 전시 6팀 등 총 32명이 참가했으며, 호텔외식조리과 4학년 노명주 외 4명이 요리 Live 부문 대상(국회 보건복지위원장상)과 금상을 1학년 박우경, 김태희 학생이 제과/웨딩케이크 전시부문 금상과 우수상(국회위원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그 외 요리 Live 은상 2팀, 동상 1팀, 제과/웨딩케이크전시 금상 3팀, 은상 2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민대학교 호텔외식조리과 양신철 학과장은 “학생들이 어려운 상황에서 얻은 좋은 경험과 큰 수확이고 이번 대회를 통해서 요리에 대한 열정과 자신감을 이끌어낼 수 있었던 뜻깊은 대회였다”고 자평하면서 학생들에게 실무에 적합한 내실 있는 교육을 실천하여 조리업계의 세계화를 선도할 최고의 쉐프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