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2018년 겨울방학을 청소년들이 보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청소년과 학부형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에는 청소년들만 참여하는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부모님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방학 동안 부모님과 자녀들이 건전한 소통과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부모님과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놀이 체험’, ‘드론 체험’, ‘VR 체험’, ‘과학 수사교실’이 있으며, 청소년을 위한 ‘패션 디자인’, ‘전문 댄스인과 함께하는 댄스 스킬업’이 준비됐다. 또 부모님들을 위한 ‘인문학 특강’을 지원한다.
수련관은 겨울방학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편리하게 수련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셔틀버스를 배차해 불편함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참가비는 전액무료로 선착순 접수 진행되며 자세한 일정 및 인원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cayouth.or.kr) 교육신청을 참고하거나 전화(041-566-0179)로 문의하면 된다.
최광용 시 체육교육과장은 “청소년들이 겨울방학에 부모님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보람찬 방학을 보내고 새로운 학기를 준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