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일을 도와주는 똑똑한 어플리케이션 “우리집해결사”
주식회사 바로(대표 이경재)는 우리 집 관리, 가사도우미, 노약자, 반려동물 돌봄 등의 매칭 콘텐츠 플랫폼(www.appbaro.com)을 개발하여 서비스한다.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해결해 주는 만능 플랫폼이라 할 수 있다.
고령화 시대와 핵가족 사회 그리고 일인 가구의 증가로 인해 혼자서 해결하지 못하는 일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예를 들면 전등 교체, 가구 옮기기, 버리기 그리고 싱크대, 변기, 하수구 막힘, 보일러 고장, 상. 하수도, 아파트 누수, 동파, 세탁기 청소 등 수많은 일들이 발생했을 때 어디에 어떻게 요청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하지만 "우리집해결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서비스를 요청하면 소비자와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서포터즈(도와주는 사람)가 콜을 받고, 즉시 출동하여 해결해주는 똑똑한 애플리케이션이다.
기존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는 특정 분야에 한정되어 있다면 “우리집해결사” 앱 서비스는 생활에 필요한 모든 불편함을 한곳에서 해결해주는 만능 플랫폼 서비스라 할 수 있다.
특히 농촌의 경우 농업 인력이 턱없이 부족하여 적정 시기에 인력이 투입되지 못하면 농사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가 많은데 우리 집 해결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부족한 농업 인력을 가까운 중소도시에서 등록된 서포터즈를 통해 손쉽게 인력난을 해결할 수 있으며, 높은 실업률 시대에 일자리 창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일이 하고 싶은 사람들은 우리집해결사 어플리케이션에 인력 등록을 해놓으면 단기,장기,자투리 알바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똑똑한 어플리케이션이라 할 수 있겠다.
‘우리집해결사’ 어플리케이션은 각 분야의 전문 직종의 서포터즈(도와주는 사람)와 주부, 대학생, 취준생, 은퇴자, 등 다양한 경험을 가진 사람들로 구성되어있어 우리 집과 우리 회사, 우리 과수원에 필요한 인력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
“우리집해결사” 어플리케이션은 앱 스토어와 플레이 스토어에서 누구나 쉽게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구축하였다.
- 전주 정혹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