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홍천군은 6일 오후 4시부터 홍천군 문화예술회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8년 부패방지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박연정 청렴윤리교육센터 WAR 대표의 강의로 2시간 동안 펼쳤다.
박연정 강사는 청탁금지법과 관련한 공무원행동강령 개정사항으로, 직무관련 공무원의 민간에 대한 부정청탁 금지, 직무관련자․부하직원 등에 대한 사적 노무 요구 금지, 직무와 관련한 영리행위 등 금지 등 2018. 1. 18. 개정되어 2018. 4. 17. 시행되는 사항에 대해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교육 참석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청탁금지법 및 행동강령 개정사항에 대해 쉽게 숙지할 수 있었으며, 청렴한 공직자상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홍천군은 공직비리를 사전에 예방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하반기에도 청렴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