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사)세계여성평화그룹 전북지부(여미현 지부장, 이하 IWPG)는 8일 전주 한옥마을에서 ‘We are the World, 세계는 하나’라는 주제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기원 축제한마당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88서울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대한민국에서 치러지는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고 축제 분위기 조성을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어 평창 동계 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며 회원들의 신나는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관광객들의 응원의 메시지와 한옥마을 특색의 맞춰 전통놀이를 하며 평창 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 반다비와 함께 사진을 찍는 등 평창 동계 올림픽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열정을 한층 더 고조 시켰다.
여미현 지부장은 “평창 동계 올림픽 개막을 하루 앞두고 평창 올림픽의 성공개최와 평화 올림픽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극적으로 구성된 남북 단일팀은 세계 평화와 화합이라는 올림픽 정신 구현에 크게 기여하는 것이기에, IWPG 전북 지부도 평화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IWPG(윤현숙 본부장)이 지난 3일부터 8일까지 서울, 광주, 부산, 대구, 대전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진행됐으며, IWPG는 시민들이 작성한 올림픽 참가 선수를 위한 응원메시지를 행사 후 평창 동계올림픽 참가 선수단에 전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