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동구,‘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 구민과 함께 성황리 마무리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제23회 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가 10월 25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많은 구민의 참여와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축제는 ‘동구와 함께, 희망을 노래하다. 동구동락 희망동락’을 주제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구민 참여형 축제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는 오...
포천시는 최대 명절인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의 설 연휴기간 동안 포천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예상치 못한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편안한 귀성길이 될 수 있도록 응급진료대책을 수립하고 최종점검을 마쳤다고 밝혔다.
응급 시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하지 않도록 보건소에 응급진료대책 상황실을 설치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갖추고, 공공의료기관(보건소)등 에 주간 진료 및 야간당직근무 체계를 유지할 뿐만 아니라, 응급환자 진료가 가능하도록 지역응급의료센터 및 종합병원 응급실에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강화함으로써 응급상황 대처에 주력했다.
특히 다수 의료기관이 문을 닫는 설 연휴 기간 동안 관내 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해 운영함으로써 평소와 생활환경이 달라지는 응급상황에서도 가까운 곳에서 신속하게 진료 받을 수 있도록 해 혼란 및 불편이 발생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했다.
설 연휴기간 동안 관내 문을 연 병·의원과 약국에 대한 정보는 보건소 응급진료대책상황실(031-538-3699), 포천시 홈페이지, 국번없이 129(보건복지부콜센터), 119(119구급상황관리센터),120(시·도콜센터), 경기도홈페이지, 응급의료정보센터(www.e-gen.or.kr) 등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김인숙 보건위생과장은 “최근 밀양 세종병원 대형화재와 관련해 경각심을 갖고 관련 시설 안전점검은 물론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응급진료대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공부서 : 보건위생과 의약무관리팀 ☎ 031) 538-3661
사진없음 :
제공부서 : 보건위생과 의약무관리팀 ☎ 031) 538-3661 사진없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