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실무전문가가 알려주는 ‘정비사업 아카데미’ 운영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지역 내 정비사업 조합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정비사업 아카데미’를 11월 13일부터 12월 4일까지 총 4주간 운영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의 기획부터 준공까지 단계별 실무를 폭넓게 다루며, 주민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포구가 마련한 교육과정이다. 교육은 매주 목...
최영호 남구청장이 27일 ‘아이가 꿈꾸는 젊은 광주’를 표방하며 6·13 지방선거 광주시장 출마를 공식화했다.

최영호 청장은 이날 오전 광주광역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낙후된 광주가 이대로 가면 안된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모든 것을 걸고 시장에 출마키로 했다"고 밝혔으며, 오는 3월 12일경 남구청장직을 사퇴하고 예비후보로 등록할 예정이다.
최 청장은 “지방자치 23년 동안 시장을 선출하면서 열정과 능력보다 화려한 정치 스펙이나 인기 위주의 인물을 뽑았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고 무늬만 광주시민일 뿐 모든 재산과 가족이 서울에 있는 분들을 선출해온 시장 선택의 기준을 바꿔야 한다”면서 이용섭 전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을 간접적으로 겨냥했다.
주요 공약으로는 임신 7개월 이상 임산부에게 수당 100만원 지원, 보육 도우미 지원, 영산강권 에너지융복합클러스터 조성과 무등산권 광역경제공동체 조성, 아시아문화수도 2.0프로젝트 추진, 교육·연구·산업 연계 시스템 구축, 지속가능발전연구센터 유치를 통한 녹색수도 완성, 대표 테마공원 조성을 통한 공원도시 구축 등을 제시했다.
최 청장은 “정치인은 시민과의 약속을 얼마나 잘 지키는 사람이냐가 중요하다”면서 “풀뿌리 지방자치 일번지 광주가 되도록 성원해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