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샷 예약! 송파구, 물길 따라 가을산책 BEST4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단풍의 절정이 다가오는 지금, 도심에서도 충분히 가을을 즐길 수 있는 송파 수변 산책길 4곳을 추천한다. ■ 수변 감성 가을 산책길 개장! ‘장치천 수변감성공원’ 최근 조성이 완료된 ‘장지천 수변감성공원’에 가면 완연한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가든파이브 뒤편 장지천을 따라 1만 7천㎡ 규모로 수...

익산 경찰서(서장 이상주)가 어르신들의 보행 중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노인대학 등을 찾아 교통사고예방 활동을 펼쳐 호응을 얻고 있다.
익산경찰서장 이상주는 지난주 중 익산시 신동에 있는 북일 교회 노인대학 입학식에서 어르신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한 익산을 익산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하고 있으니 어르신분들 하루하루 행복하게 지내셨으면 좋겠다."라며 사고예방을 위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한 후 어르신들에게 신발 반짝 반사지 700쌍 가량을 배부하였다.
익산시 보행자 사망사고 중 50% 이상이 노인(만 65세 이상) 분들이 발생하고 있기에 사고예방에 도움이 되고자 불편하신 어르신에게는 직접 신발 반짝이를 부착, 배부하는 홍보 활동을 펼쳤다.
어르신들은 “경찰관이 이렇게 교통사고예방 교육을 해줘 감사하다, 반짝이도 꼭 붙이고 다니겠다"라며 경각심을 가지고 교통사고 예방수칙을 준수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주 경찰서장은 “맞춤형 어르신 대상 교통사고예방 홍보활동을 통해 더욱 안전한 익산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전북취재본부 조기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