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취약계층 라면 지원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삼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제순경, 김한준)가 6일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100가구에 15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이번 행사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삼남읍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등에 라면을 지원했다. 김한준 공동위원장...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조성완)가 국내 전기안전관리 시스템을 해외로 전파하는 일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지난 22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한국 산업통상자원부와 베트남 산업무역부 간 '에너지 안전관리분야 포괄적 협력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한국형 전기안전관리 시스템의 이전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한-베트남 두 나라가 약속한 이번 협약에는, 베트남 정부에국내 전기안전법령과 기술기준을 제공하고, 관련 정책에 대한 컨설팅,안전관리 전문인력 양성, 에너지안전 종합교육원 건립 지원 등의 협력사항이 포함 되어 있다.
이와 관련해 조성완 사장은 협약 이튿날인 23일, 베트남 산업안전기술 환경국을 직접 방문하고, 안전관리 시스템 이전을 위한 구체적 협력 방안과 향후 일정을 논의하는 등 양국 간 실질협력을 강화하는데 힘을 보탰다.
조사장은 "베트남이 눈부신 경제 성장을 거듭하며 최근 에너지 안전관리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면서 우리의 안전관리 시스템이 베트남 국민의 전기재해 예방은 물론,국내 전기산업의 현지 시장 진출에도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