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전하는 달콤한 나눔, ‘갈매동 찾아가는 요리 봉사’ 참가자 모집
                                구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강종일) 구리시청소년문화의집은 ‘애플 시나몬 레몬청 만들기 및 지역사회 나눔 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소년을 10월 28일부터 11월 12일 오전 9시까지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나눔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오는 11월 15일(토) 갈매동 평생학습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뉴스21/이경재 본부장) 전라북도교육문화회관에서는 4월 도서관 주간(2018. 4. 12. ~ 4. 18.)을 맞이하여 ‘오늘은 책 읽기 좋은 날, 도서관 가는 날’이라는 공식 주제에 맞춰 도서관 이용의 활성화와 독서의욕 고취를 목적으로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4월 12일부터 21일까지 10일간 도서관 이용자들의 독서 흥미를 유발하기 위한 「작가초청 특강」, 「인형극 공연」, 「찰칵! 책 읽는 내 모습」, 「‘마음을 두드리는 책 속 한 문장’ 손글씨 쓰기 응모전」을 진행하며 도서관 주간 행사 기간에 대출이 정지된 회원이 연체도서를 반납하거나 자료대출을 원할 경우 책을 빌릴 수 있도록 하는「연체자 구제」를 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전라북도교육문화회관장(허회준)은 “도서관이 지역주민들의 독서문화 중심센터로서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책과 도서관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 jjnews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