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화재 막는 첫걸음, 장흥소방서 119 생활안전 순찰대
장흥소방서는 고령자와 장애인, 독거노인 등 안전에 취약한 이웃을 직접 찾아가 생활 속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점검하는 119 생활안전 순찰대 활동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119 생활안전 순찰대는 장흥군 관내 읍면 전 지역을 대상으로 ▲ 주택 안전진단 및 생활 불편 해소 활동 시행 ▲ 화재 및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생활 밀착형 현장 안전 ...
도시농업기술과에서 지난 5월 1일부터 운영하는 도시농업교육시설 운영사업의 체험학습 프로그램이 방문한 많은 관람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도시농업 교육시설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80여종의 다양한 원예 식물을 볼 수 있는 어린이식물원, 잉어, 금붕어 등의 관상어류와 토종민물고기 그리고 병아리 부화 시설 등이 있는 도시농업 체험장으로 구성 되어 있다.
교육 프로그램의 주요 참여대상은 우리 지역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 다니고 있는 유아들이며, 의정부 미래 세대들을 위하여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다. 안내하는 담당자에게 주요 꽃 품종의 이름 및 특성에 대해서 설명을 들을 수도 있고 관상어류에게 직접 먹이를 주거나 갓 부화한 병아리들을 직접 만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도시농업기술과를 방문한 유치원의 인솔교사는 “아이들이 멀리 가지 않고 가까운 우리 지역에서 자연친화적 체험학습이 가능하여 좋았고, 이런 프로그램들이 아이들에게 건강하고 밝은 정서 발달에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 도시농업기술과는 지속적인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통하여 우리 아이들이 자연의 가치를 알고 미래 녹색 도시의 구성원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견학을 희망하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의 단체는 시청 홈페이지 농업분야에서 해당 신청서를 작성한 후에 도시농업기술과로 직접 신청하면 교육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