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역량강화 연찬회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시상수도사업본부는 28일 오전 10시 울산시티컨벤션에서 ‘2025년 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역량강화 연찬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수돗물 분야 강의와 함께 주부감시자(모니터) 간 교류와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연찬회(워크숍)는 제9기 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및 관계 공무...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5월 3일 정보도서관 시네마천국에서 2018년도 여성친화도시조성 과제 담당자 교육을 실시하였다.
시는 지난 3월 28일 실시된‘여성친화도시조성협의체 제1차 회의’를 통해 112개의 여성친화도시 조성 이행과제를 선정한 바 있다.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이선민 박사의 강의로 진행된 금번 교육에서는, 과제 담당자를 대상으로 부서별 이행사업에 대한 개선점과 추진상의 어려움을 함께 의논하고, 앞으로의 추진방향을 제시하는 등 의정부에 맞는 여성친화도시 조성 추진전략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여성친화도시 재지정(2018년~2022년)에 따른 신규사업 발굴 요령과 타 지자체의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사업의 기획 및 추진 과정에서 성인지적 관점을 반영하여 여성친화도시조성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과제담당자의 실무능력 향상에 중점을 둔 교육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홍은숙 여성가족과장은 “금번 교육을 토대로,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모든 정책에 남녀가 동등하게 참여하고, 시책의 혜택이 모든 주민들에게 고루 돌아가 여성의 성장과 안전이 구현되는 의정부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시는 여성친화도시 이행사업을 성과관리시스템에 반영하고 실무부서의 중간점검을 통해 사업이 실효성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