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보건소, 생물테러 대비 소규모 모의훈련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보건소는 10월 31일 동구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경찰, 소방, 군부대 등 관련 기관과 보건소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생물테러 대비·대응 소규모 모의 훈련을 했다. 이날 훈련은 ▲ 생물테러 대응 이론 교육 ▲ 개인 보호복(Level A, C) 착·탈의 ▲ 독소 다중 탐지 키트 사용법 ▲ 검체 이송 교육 ...
□여수 경찰서 (서장 김상철)는
이 달 16일, 여수 시전초등학교 학생 8명이 참여한 가운데 헉교 폭력 예방과 교통안전 홍보 및 청소년 경찰직업체험을 위한 꿈길 체험학습을 개최하였다.
위 체험학습은 학교폭력 예방교육과 교통안전교육 및 경찰직업체험으로 구성되어 1교시에 학교폭력 예방교육 및 교통안전교육을 진행하였고 2교시에는 형사 및 수사과,경비교통과,여성청소년과,112 상황실 등을 견학하고 각 부서의 업무 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수경찰서 여성청소년계는 학생들의 흥미를 돋우기 위해 불법카메라 찾기,지문채취,경찰창구 체험,순찰차 탑승 등 프로그램 체험후 학생들이 미리 배부 받은 경찰체험 팜플랫에 인증 도장을 받는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모든 프로그램을 마친 학생들에게 체험 수료증을 수여하였다고 밝혔다.
이에 김상철 여수경찰서장은 "경찰체험 학습을 통해 더 이상 경찰이 어린이들에게 무서운 존재가 아닌 언제나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친근한 존재가 되었으면 한다"며 덧붙여"이 프로그램이 단지 지업 체험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경찰과 청소년 사이에 소통 창구로 기능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데 더욱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