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포천시는 16일 포천종합체육관에서 기업과 예비청년(학생)이 함께하는 비타민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비타민 콘서트는 포천시와 대진대학교 공동주관으로 관내 우수기업체와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청년(학생)들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만들어 다양한 기업들이 찾는 인재상을 알려주고, 예비청년(학생)이 올바른 직업관 형성으로 다양한 진로탐색 및 진로체험으로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 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콘서트는 관내 우수기업들이 참여해 직접 학생들에게 채용상담을 했으며, 학생들은 미래 취업성공을 위해 기업들을 꼼꼼히 체크하고 준비하는 시간을 통해 진로결정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게 되었다. 오프닝연주로 육군 8사단의 군악대 연주가 진행됐고 부대행사로 경찰관, 부사관, 인디밴드, 비보이, 군악대연주로 진로 직업체험의 시간을 가졌으며, 직업복장 런웨이 퍼포먼스로 포천일고, 일동고, 영북고 학생들이 모델로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예비청년(학생)들을 위한 관내 우수기업 홍보와 일자리정보 제공으로 예비청년(학생)들의 꿈을 향한 밑거름을 만들어 원하는 직장에 만족하는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공부서 : 지역경제과 일자리센터팀 ☎ 031) 538-2277 사진있음 : 비타민 콘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