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전북/뉴스21) 정진환 기자 = 장수군은 하절기를 대비하여 축산물의 안전 및 위생수준을 향상시키고자 축산물가공․판매 업체를 대상으로 6월 1부터 12일까지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군 공무원과 명예축산물 위생감시원으로 점검반을 편성해 관내 67개소 축산물가공․판매업체에 대해 유통기한 경과제품, 표시기준 위반제품 보관여부, 원료의 보관상태, 업종 외 영업행위 등을 점검한다.
특히 하절기에 취약한 계란과 닭․오리 식육, 여름철에 많이 소비되는 즉석제조 축산물 취급업체를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 하절기 축산물 위생 취약분야 점검
이번 특별단속에서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에서 계도 및 개선하도록 하고, 중대한 위반사항에 대하여는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하절기 축산물위생 감시를 통해 부정축산물의 생산․유통을 사전에 차단하고, 영업자에게 축산물 위생관리에 대한 지도와 홍보로 군민들이 축산물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단속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 jjnews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