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 충남지역 신문연합회 회원사 월려회 기념장면
충남지역신문연합회(회장 전순환) 월례회의가 22일, 연합회 사무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6월 회의는 당진투데이, 천안신문, 아산신문, 홍주신문, 계룡일보, 서산타임즈, 서해신문, 금산소식, e부여신문 등 12개 회원사가 참석했다.
충남지역신문연합회의 이날 회의는 6·13지방선거 결과와 지역 축제 등, 각 지역의 주요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이날 양승조 충남도지사 당선인이 회의장을 방문해 당선소감과 활동계획을 밝혔다.
양승조 당선인은 “국정의 축소판인 도정, 충남을 새롭게 변화시킬 것이다. 지역의 발전과 국가 발전을 조화롭게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면서 “지역신문 발전을 위해서 많은 협조와 관심을 가질 것이다”고 약속했다.
한편 7월 회의는 천안에서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