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동,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별빛 메신저’ 정담회 개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5일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유미)가 주민소통협의체인 ‘별빛 메신저’ 활동의 일환으로,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교육환경 개선과 학부모 소통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학교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지역 사회가 함께 아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만들어가...
(전북/뉴스21) 정진환 기자 = 진안군은 민선7기 이항로 군수의 공약이행을 평가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해 줄 군민배심원단을 모집한다.
2일 군에 따르면 배심원단을 이달 13일까지 공개모집하고 인구비례를 고려해 읍면장의 추천을 받아 최종 30여 명의 배심원단을 구성할 방침이다.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이행 뿐만 아니라 군정에 대한 평가에 군민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투명하고 신뢰받는 군정을 펼쳐나가기 위해 배심원단을 운영한다.
선발된 배심원단은 구성과 동시에 회의를 갖고 위촉장 수여와 함께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이들은 7월 말까지 이군수의 공약 실천계획서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안을 군에 전달하게 된다. 군은 개선안에 대한 수용여부를 검토한 뒤 8월 말까지 공약을 확정한다는 계획이다.
▲ 이항로 진안군수 사진
이항로 군수는 “민선7기의 시작은 군민과 함께 할 것”이라며 “군민배심원단은 그 첫걸음이며 앞으로 공약과 함께 군정에 대한 평가도 함께 해 나갈 계획이며 앞으로 군민토론회를 개최하여 군민의견을 수렴하고 사회갈등을 최소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심원단 신청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읍면 또는 기획실에 직접 신청하거나 이메일, 팩스, 우편 등의 방법을 활용하면 된다.
뉴스제보 : jjnews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