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동구,‘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 구민과 함께 성황리 마무리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제23회 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가 10월 25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많은 구민의 참여와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축제는 ‘동구와 함께, 희망을 노래하다. 동구동락 희망동락’을 주제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구민 참여형 축제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는 오...
(뉴스21/전남)=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이달 3일부터 16일까지 관내 83개소 1,913명을 대상으로 작목별 맞춤형 여름철 현장영농기술교육을 성황리에 끝마쳤다.

이번 교육은 전문지도사들이 마을모정 등을 찾아가 그 동안 관리해온 작물에 대해 궁금했던 사항이나 논·밭에서 병든 작물을 직접 보면서 느낀 애로사항 등을 질의응답 방식으로 생동감 있는 교육이 되었다.
특히 농정시책 홍보를 비롯해 올해 문제가 되었던 유자 동해 피해 최소화 관리방법, 농약허용물질 목록관리제도(PLS) 등에 대한 심도있는 강의가 이뤄졌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교육 추진 후 문제점 및 애로사항 등을 파악하여 앞으로 더 나은 수요자 교육을 추진해 갈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