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광적상가번영회,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개최
양주시 광적상가번영회가 오는 22일부터 30일까지 경기 침체와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위축된 소비 심리를 회복하고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지역 단위 상생 이벤트로, 광적상가번영회 상권 내 참여 매장(지역화폐 가맹점)에서 ...
▲ (사진=은평구청)은평구 역촌동주민센터(동장 이기훈)는 폭염이 기승을 부린 7월 20일(금)에서 21(토) 이틀에 걸쳐 주민센터 앞 마당에서 2018년 참여예산 동 지역사업 ‘반나절놀이터’ 워터파크를 개최하였다.
이 사업은 작년 은평구 참여예산 동 지역사업으로 역촌동마을계획단이 제안하여 주민총회를 거쳐 선정된 사업이다. 아이들이 동네에서 반나절이라도 마음 놓고 놀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주기 위한 이번 사업은 하절기를 맞아 워터파크를 조성하기로 하고 워터슬라이드와 풀장을 중형, 소형 각 1개씩 설치하여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함께 놀 수 있도록 하여 이틀에 걸쳐 약 500여명의 어린이들이 다녀갔다.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역촌동마을계획단과 지역 고등학생, 대학생 자원봉사자가 폭염 속에서 이틀에 걸쳐 안전요원을 도맡아 안심하고 놀 수 있도록 하였다.
자녀와 함께 참가한 주민은 동네가 살기 좋아지는 것 같다며 이런 행사를 매년 개최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에 이기훈 역촌동장은 “주민들이 제안하여 실행되는 과정을 통해 주민의 참여가 더 활성화 되기를 기대하며 지역주민 복지증진”에 적극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