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전북/뉴스21) 권소영 기자 = 성공적인 문화재생사업으로 평가받고 있는 전주시 팔복예술공장을 전국에 알리기 위한 입소문 마케팅이 전개된다.
전주시는 전통과 현대의 문화예술이 실험적으로 만나 문화플랫폼으로 재창조된 팔복예술공장을 문화여행명소로 만들기 위해 지난 31일 경기전과 전주한옥마을 관광해설을 담당하고 있는 문화관광해설사와 도시관광해설사 50여 명이 나서 팔복예술공장에 대한 스토리 답사를 벌였다.
팔복예술공장은 팔복동 쏘렉스 공장 카세트테이프 폐산업시설을 예술공간으로 재탄생한 문화예술공간으로, 지난 2월에 개관한 이후 약 1만여 명이 방문했다. 최근에는 문화재생을 연구하기 위한 벤치마킹 사례로, 가족과 연인들의 사진촬영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곳이다.
시는 이에 따라 관광해설사들을 대상으로 팔복예술공장을 돌아보고 예술의 힘을 통해 재생된 팔복예술공장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전주한옥마을과 덕진공원, 팔복예술공장을 연계한 관광루트를 활성화하기로 했다.
특히, 관광해설사들은 전주한옥마을과 경기전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전주한옥마을과 연계한 추천코스로 팔복예술공장 탐방을 추천하는 등 여행객 입소문마케팅을 통한 팔복예술공장 홍보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 입소문 마케팅
또한, 시는 전주IC 초입에 있는 팔복예술공장에 대한 여행안내와 도보여행객 편익을 위해 차량 운전자를 위한 관광안내판과 보행자를 위한 보행자안내판을 신설하고 재정비하기로 했다.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 관계자는 “팔복예술공장은 전주한옥마을과 덕진공원, 팔복예술공장을 연결한 관광루트를 만들기 위해 전주여행의 스토리텔러인 관광해설사를 대상으로 팔복예술공장 예술시설을 돌아보고 스토리 답사를 추진하게 됐다”라며 “전주여행객들의 팔복예술공장 방문 편익을 위해 관광안내판을 정비도 서둘러 팔복예술공장이 전주여행객들에게 또 하나의 볼거리로 예술관광의 명소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입소문마케팅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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