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어르신 모시고 병원 간다… ‘병원 동행 서비스’ 시행
                                장성군이 거동이 불편해 혼자 병원을 찾지 못하는 지역 내 고령 주민에게 ‘병원 동행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대상은 병환 등으로 거동이 불편한 65세 이상의 어르신이다. 가족 또는 보호자의 도움을 받기 어려운 노인이 걱정 없이 병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왕복 차량과 동행 인력을 제공한다. 진료 접수와 대기 등의 절차도 전문 인력이 ...
                            
                        임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일 다문화가족 및 지역주민을 위한 사진 무료촬영 및 액자 제공 서비스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관내 사진관이 없어 배를 타고 다른 지역으로 나가야 하는 지리적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농사철 시간을 내기 어려운 다문화 가족을 위해 KT기가아일랜드, 임자만났네 사회적 기업과 함께 지역 특화사업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다문화 가구만으로 한정하지 않고 생활이 곤란한 저소득 및 독거노인 세대에 증명사진을 무료로 촬영·제공함으로써 불편 해소와 함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 행복한 미소를 전달하고 있다.
현재까지 저소득 주민 120명에게 증명사진을, 다문화가족 20세대에 가족사진을 제공하였으며, 앞으로도 위탁가정 및 저소득 주민을 위한 사진관 운영을 올 12월까지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임자면장(서태주)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희망을 나누고 미소를 찾아주는 행복한 지역을 만들기 위해 지역특화사업을 발전·지속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