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전북/뉴스21) 정진환 기자 = 장수군 농기계사업단은 이달부터 옥수수 수확 등 농작업 대행을 추진한다. 영농철 농가의 일손부족 해결을 위해 농작업 대행 전담인력을 충원하고 수확작업팀을 2개조로 운영할 예정이다. 군은 지난해 262농가(60ha)의 농작업 대행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봄철 옥수수 파종에 이어 축산농가에서는 수확한 옥수수 조사료를 활용하는 만큼 사료구입비를 대폭 줄일 수 있는 데다 일손까지 덜 수 있어 일거양득의 효과를 볼 수 있다.
군은 올해 옥수수 수확기를 추가 구입해 농작업 대행 수요에 대비하고 있다.
농가별 수확요청 시 사전 현지답사를 실시한 후 수확시기를 판단해 수확 대행 작업을 실시하게 된다.
▲ 농작업 대행 서비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번기 일손이 필요한 농가에 다양한 영농지원 사업들을 추진하여 적기에 서비스가 지원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은 현재 5개소에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계북면에 추가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인근지역에서 농기계임대를 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됨으로써 노동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뉴스제보 : jjnews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