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질병관리본부의 ‘2017 청소년 건강행태 온라인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청소년 5명 중 2명은 스트레스를 느끼며, 5명 중 1명은 우울감, 8.5명 중 1명은 자살 생각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이 아동·청소년들의 위태로운 정신건강이 사회 문제로 대두되면서 이들에 대한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관리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다.
이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정신건강 고위험군 아동·청소년 조기 발굴 및 관리를 위해 종합적인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교사 3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심리와 상담기법’ 교육을 실시한다.
‘아동심리와 상담기법’은 아동·청소년의 심리를 전문적으로 이해하고, 상담과 치료기법 등 질적 서비스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 과정이다. 성장기 학생이 경험하게 되는 정서행동상의 어려움을 조기 발견 대처하여 정상적인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9월 7일부터 11월 23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금천구보건소 보건교육실(4층)에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아동성격유형검사 △인지행동치료기법 △로저스 상담기법 △아동의 사회심리 발달 △컬러로 보는 아동의 성격심리 △아동의 이상심리 등 총 24교시로 구성됐다. 분야별 전문강사가 강의를 진행하며, 교재와 재료를 포함해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남복심 생명존중팀장은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 내 아동·청소년 정신보건서비스 제공체계를 구축해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들의 정신건강문제 예방과 조기발견, 상담을 통해 이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해 나가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