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군포시(시장 한대희)는 오는 28일 저녁 7시부터 당정근린공원에서 ‘제4회 군포2동 모두누리축제’를 개최한다.
군포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동학)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아코디언, 댄스 등 지역동아리 발표와 지역예술단체 벨리댄스, 창작무용이 참여해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로 진행될 계획이다.
또 초청가수 김민교, 진이형, 서지오 등의 멋진 축하공연을 비롯해 비보이 댄스 등이 참여하는 찾아가는 우리 마을 음악회가 함께 진행돼 지역주민들의 흥겨운 화합 한마당이 펼쳐질 예정이다.
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포2동 주민센터(☎031-390-8622)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남구 군포2동장은 “깊어가는 가을밤 많은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즐거움을 느끼고 행복한 추억도 가득 담아가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이 주도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 군포2동 행정민원 팀 ☎031)390-8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