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좌) 양승조 충남도지사 (우)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충남 전담 지방중소벤처기업청 설립을 정부에 요청했다.
양 지사는 끝으로 “소상공인은 도내 사업체 14만 3934개 중 87%에 달하며 지역 경제의 실핏줄 같은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나, 경기침체나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소상공인 컨설팅 지원, 사업 정리 및 재기 지원, 경영환경 개선 등 지역 밀착형 사업에 대한 협력 확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