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평택시 도서관(관장 유현미)은 오는 11월 3일(토) 14시 ⌜한 책 하나 되는 평택⌟ 11th 책 축제(이하 한 책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책 축제는 평택시가 시민들과 함께 한 책 읽기 및 학교협력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온 지 11년을 맞는 해로 뜻깊은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올해의 한 책 「회색인간」(김동식/요다 펴냄)을 주제로 펼치는 책 축제는 10월 31일 개관예정인 배다리 도서관에서 진행된다.
「회색인간」은 기발하고 예상치 못한 결말로 인간 본성을 고민하고 공동체 속에서 우리가 어떤 모습으로 존재하는지 돌아보게 하며 시민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책이다.
실내행사는 당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도서관 로비 및 시청각 실에서 김동식 작가 인사, ‘지음’청소년 오케스트라 축하공연, 극단 네모연구소와 평택동아리 네모가 함께 각색하고 공연하는 <</span>회색인간> 창작극, <</span>회색인간>을 읽고 함께 푸는 퀴즈 골든 벨 행사가 진행된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도서관 야외마당에서‘회색인간 가면꾸미기’, ‘텐트 속 책읽어주기’, ‘페이스페인팅’, ‘책 수레 봉사단 팟 캐스트 함께하기’, ‘재미있는 먹거리 체험’, ‘포토 존 및 캘리그라피 체험’, ‘도서관에서 보물찾기’등 다양한 체험행사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매년 시민들의 추천도서 중 한권의 책을 선정하여 한 책을 테마로 진행하는 축제는 책을 통해 아이와 어른, 도서관과 학교, 시민과 도서관이 하나가 되는 장이 되고 있다.
관내 15개 한 책 협력학교의 강연 및 수업을 통한 포스터, 타이포셔너리(문자도) 등 학생들의 한 책 활동 결과물과 시민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우수 오행시, 한 책 11년사 자료들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한 책 협력학교 학생들이 제작한 북 트레일러 영상도 함께 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평택시 교육·문화계 인사로 구성된‘한 책 하나 되는 평택’추진위원들과 협력학교 학생, 시민 자원봉사단이 도서관 직원과 함께 행사를 진행하며 당일 도서관을 방문하는 시민 누구나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net)나 전화 031-8024-547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