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31일 이충 분수공원에서 송탄보건소, 평택경찰서, 송탄소방서, 공군작전사령부 근무지원단 등 관계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물테러 초동대응 능력 강화를 위한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생물테러는 잠재적으로 사회 붕괴를 목적으로 바이러스, 세균, 곰팡이, 독소 등을 사용하여 살상하거나, 사람이나 동물 혹은 식물에 질병을 일으키는 행위를 말한다.
이번 훈련은 송탄보건소 주관,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생물테러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초동대응으로 인명피해를 줄이기 위한 모의훈련이 실전처럼 이뤄졌다.
이날 훈련은 탄저 테러로 의심되는 백색 가루 발견 및 신고를 시작으로 유관기관 상황전파, 긴급출동, 현장통제, 인명 대피, 환경 검체 채취 및 독소 다중탐지 키트 검사, 폭로자 및 환경 제독, 검체 이송 순으로 진행됐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합동 모의훈련으로 초동대응부터 유관기관 간 긴밀한 공조체계를 확립하고, 사고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여, 생물테러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하는 훈련이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