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목포시가 지난 10월 31일 ‘2018년 전남권역 드림스타트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날 시는 전남권역 22개 시․군 드림스타트 담당 공무원과 아동통합사례관리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살예방 강의, 감성 소통 솔루션 강의, 목포시 지역사회협의체 사례 발표 등을 진행했다.
취약계층과 접근성이 높은 드림스타트 종사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자살예방 강의에서는 ‘자살예방 국가 행동계획’에 따른 자살 위험성 및 조기 경고 증상 인지방법, 위기상황 대처 기법 등 숙지해야 할 사항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또한 감정소통 강의를 통해 힐링의 시간을 갖고, 목포시사례관리네트워크(목사네)를 소개하며 사업평가에 대한 목포시의 노하우를 전수했다.
목포시는 2016년, 2018년 드림스타트 사업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두 차례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3년간 멘토기관으로 지정됐다.
멘토 지역은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성과 및 지역 상황 등을 고려해 보건복지부에서 선정하며, 멘토 지역으로 선정되면 멘티 지역과 정보 교환, 우수 사례 노하우 공유 등 전남지역 드림스타트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정순주 목포부시장은 “멘토기관으로 처음 개최하는 워크숍에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어 감사하다.”며 “좋은 강의와 함께 힐링하는 시간을 갖고 돌아가서도 아이들을 위해 더욱 열심히 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