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에서 연애 빙자 사기, 이른바 '로맨스 스캠' 범행 범죄 조직원 일부가 구속
캄보디아에서 연애 빙자 사기, 이른바 '로맨스 스캠' 범행을 하다 국내 송환된 범죄 조직원 일부가 구속돼 검찰에 넘겨졌다.경기북부경찰청 형사기동대는 캄보디아에 근거를 두고 활동했던 범죄단체 소속 피의자 15명을 수사해 그중 11명을 오늘(28일) 전기통신 금융사기 특별법 위반, 범죄집단가입 등 혐의로 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이들...
서천군, 제11회 군수배 종목별 통합체육대회 8일 개막
서천군이 생활체육 활성화와 군민 화합을 위한 ‘제11회 군수배 종목별 통합체육대회’를 11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8일 오전 9시 서천국민체육센터 개회식을 시작으로 게이트볼, 궁도, 그라운드골프, 낚시, 배구, 배드민턴, 볼링, 야구, 족구, 축구, 탁구, 테니스, 피크골프 13개 종목에 1500여 명의 동호인이 참가...

안산시 환경에너지교통국(국장 최관)은 지난 2일 상시 근무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체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신속한 화재 대응방법 습득을 통해 청사를 방문하는 민원인과 직원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청사 안전관리를 강화하고자 진행됐다.
이날 훈련은 가상으로 화재발생 상황을 설정한 후 진행됐으며, 훈련에 참가한 직원들은 화재 조기진압을 위한 소화기 및 옥내 소화전 사용법, 근무자 대피요령, 완강기 사용법 등에 대해 교육을 받았다.
이를 통해 초기 화재진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화재 대처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또한 자위소방대원들의 개별 임무 숙지 및 행동 요령도 병행했다.
최관 국장은 “평소에 화재 예방 및 재난 발생에 대한 대비 능력을 배양하고, 실제 상황 발생 시 매뉴얼에 따른 신속한 대처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