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동구,‘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 구민과 함께 성황리 마무리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제23회 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가 10월 25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많은 구민의 참여와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축제는 ‘동구와 함께, 희망을 노래하다. 동구동락 희망동락’을 주제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구민 참여형 축제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는 오...

안산시 성포도서관(관장 강영철)은 시민들의 마음을 치료하고, 문화적 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웃음·건강·소통·취미 등의 주제로 매달 희망충전소를 운영하고 있다.
11월 희망충전소는 오는 24일 오후 2시 엄성훈 차이에듀케이션 전문강사를 초청해 ‘재테크 절대로 하지 마라!’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금융회사를 배불리는 돈의 구조 파헤치기, 행복한 부자가 되기 위한 올바른 자산구조 이해하기, 한 달에 한번 쓰는 특별한 가계부로 숨겨진 돈 찾기 등 생활 속 알짜 경제 지식이 공개된다.
안산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별도 접수 없이 당일 선착순으로 입장 가능하다.
강영철 관장은 “이번 특강을 계기로 시민들이 재테크와 경제 지식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평생교육 수행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시민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도서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포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31-481-377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