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동,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별빛 메신저’ 정담회 개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5일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유미)가 주민소통협의체인 ‘별빛 메신저’ 활동의 일환으로,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교육환경 개선과 학부모 소통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학교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지역 사회가 함께 아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만들어가...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구자영)이 「제1회 해경․민간 합동 방제능력 경진대회」를 함평 주포리 선착장에서 개최했다.
14일부터 2일간 실시된 이번 대회는 해양오염사고 발생 시 현장에서 초동 방제조치를 하는 관내 해경서, 해양환경공단, 국민방제대, 방제업체 등이 참가해 초동조치에 필요한 유출유 포집과 회수 능력을 겨루고, 해경과 민간방제세력간의 단결력을 평가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는 서해해경청 관내 해양경찰서별로 구성된 7개 팀과 대회 참가자 등 약 60명이 참여했다.
대회종목은 오일펜스, 중질유 부착재 등 유출유의 포집과 확산방지 능력을 비롯해, 유회수기 등 방제장비를 이용한 유출유 회수능력, 해경과 민간 방제세력간 단결력 등 3개 분야로 나누어 실시됐다.
성적이 우수한 2개 팀에게는 서해지방해양경찰청장상을 수여해 민간방제세력의 사기와 자긍심을 고취시켰다.
나은영 서해청 방제계장은 “해경과 서・남해지역 민간방제세력이 기름오염 해양사고에 대비, 그 동안 갈고 닦은 방제기량을 발휘하는 열띤 대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완도 마량 국민방제대 차준우 대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습득한 방제기술을 활용하여 해양오염사고시 해경과 국민방제대가 함께 초동대응하고,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언제 어디서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