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재)화성시 문화재단과 함께한 2018년 2기 서포터즈들이 활동을 마치고, 지난 17일 동탄 복합문화센터에서 해단식을 가졌다.
총 5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된 이번 서포터즈 2기는 모집당시부터 카드뉴스, 동영상 제작 등 미션을 통해 선발된 열정 넘치는 서포터즈들로 화성시문화재단에서 주최한 다양한 행사 현장에 참여하고, 대학생들의 관점에서 만든 신선한 동영상, 블로그 콘텐츠 제작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홍보를 진행했다.
또한, 활동 중에는 서포터즈들의 역량 강화를 위하여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온라인 데이터 마케팅’, ‘콘텐츠 기획’ 관련 교육을 실시해 서포터즈들의 활동 만족도를 높였다. 활동에 참여한 서포터즈들에게는 제작 콘텐츠에 따른 원고료 및 서포터즈 수료증을 증정했다.
2기 서포터즈로 활동한 정신영 양은 “화성시에 거주하면서도 지역 이곳저곳을 다닐 기회가 없었는데 다양한 행사를 통해 내가 모르던 우리 동네의 좋은 문화행사들을 알게 되었고, 행사를 접하고 교육을 받으며 세상을 보는 시야가 넓어지는 것을 느꼈다.”며, “또 좋은 친구들을 사귀게 되고, 많은 인연이 생긴 것 같아 기쁘다.”고 전했다.
화성시문화재단은 시민들과 소통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마련을 위하여 2019년에도 다양한 활동과 혜택을 포함한 SNS서포터즈 운영을 계속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