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7일 평택 남부 문화예술회관에서 ‘공감·소통이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평택보건소 재활운동실 등록자, 독거노인(실버서포터즈), 치매환자 및 가족이 함께하는 자리로 1년 동안 갈고 닦은 실력들을 발표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고 희망찬 2019년 새해를 맞이하고자 마련됐다.
평택보건소 재활운동실 등록 대상자의 호흡 기능 강화 및 발성 훈련, 정서적 지지를 위해 2015년 결성되고 올해로 4회를 맞이한 ‘하모니 합창단’의 합창공연과 1년 동안 보건소를 이용한 재활운동실 등록자의 수기발표(나의 재활실 이야기), 하모니카와 피아노, 아코디언연주 등 재능기부도 이어졌다.
또한, 건강 취약계층이 독거노인 어르신과 평택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이 1:1매칭으로 하는 손자녀 맺기 서포터즈 활동 발표, 핸드벨 공연, 심내혈관 예방 및 치매 예방을 위한 건강 체조, 치매 안심 센터 쉼터 이용자가 만든 작품 및 활동사진 전시, 추억 만들기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비전동 어르신은 “다른 사람들 앞에서 하는 것이 처음에는 두렵고 힘들다고 생각했지만 1년여간 정신적·신체적 제약을 극복하고 이렇게 멋지고 감동 있는 무대를 하고 나니 눈시울이 붉어졌다.”며 소감을 전했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올해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준비했고, 자리를 함께하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2019년 새해에도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