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평택시립 지산 초록도서관은 2018년 8월부터 12월까지 ‘발도르프 인형극’ 소모임을 운영해 생활 속 이야기를 발도르프 인형극으로 만드는 활동을 지속하고 지난 22일 도서관 이야기방에서 우쿠라이나 옛이야기 ‘커다란 순무’공연을 열었다.
공연에는 40여 명의 어린이 가족이 참여했으며 뜨거운 열기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금까지의 인형극과 다르게 발도르프 인형극은 인형의 생김새나 움직임을 최대한 자제하고 조용히 이야기를 전달하며 아이들의 감각과 상상력을 자극하며, 실로폰의 감성적인 소리와 무지개 천의 움직임, 밀납 초의 달콤한 향기가 감각을 깨워줬다.
인형극모임 회원은 “도서관은 다양한 예술활동을 하고 누구나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공간이며, 발도르프 예술체험이 특정인에게 한정된 것이 아니라, 누구나 접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한편, 지산 초록도서관은 앞으로도 발도르프 인형극모임은 계속 운영하고, 아이의 발달단계에 따른 교육과 12 감각 등을 함께 공부하며 인형극도 만들 계획으로 관심 있는 성인은 누구나 지산 초록도서관(031-8024-7451~2)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