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 3년 전 발생한 이태원 참사에 대한 합동 감사 결과, 대통령실 용산 이전이 참사 피해를 키운 요인으로 작용"
159명이 희생된 거리, '기억과 안전의 길'에는 세 번째 가을이 찾아왔다.국화를 놓고 추모하는 시민들, 꾹꾹 눌러쓴 노란 메모지에는 그날의 충격과 슬픔이 묻어나 있다.참사 3주기를 앞두고 정부가 당시 대응 체계를 재점검한 합동 감사 결과를 발표했다.먼저, 윤석열 정부의 대통령실 이전이 '이태원 참사'에 영향을 끼쳤다고 분석했다당...
안산시(시장 윤화섭) 여성 비전센터에서는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2019년도 상반기 교육수강생을 모집한다.
상반기 과정에는 기존 80여 개의 정규강좌는 물론 ‘5060 신중년들을 위한 생활기술학교 과정’을 신설하여 더욱 많은 시민이 교육의 기회를 누릴 수 있다.
이번에 신설된 ‘5060 신중년 생활기술학교’는 도시락 창업, 펫-시터 과정을 포함한 6개 과정에 120명의 교육생을 모집하여 신중년층에 특화된 강의가 이루어진다.
정규 교육과정은 직업기술 분야(조리, 헤어, 바리스타 등)와 사회문화 분야(어학, 건강, 예술 등) 등 82개 과목별로 총 1,656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또한, 취·창업을 지원하는 국가 자격과정(조경기능사 등), 무료강좌(예비 부모 신생아 용품 만들기 등) 및 주말·야간 과정(부동산 경·공매, 가족 베이커리 등)을 개설하여 시민들을 위한 특화된 교육이 마련된다.
신청은 남·여 모두 가능하며, 여성 비전센터 홈페이지에서 과목별로 인터넷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여성 비전센터 홈페이지(https://wm.ansan.go.kr/)를 참조하거나 여성 비전센터(031-481-276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