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전북/뉴스21)송태규기자= 무주군은 치매안심센터를 통해 각 마을 경로당에서 2019 치매예방교실을 운영할 예정으로, 어르신들을 방문 지도할 실버인지놀이 · 실버방문학습지도자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인원은 실버인지놀이지도자 10명과 실버방문학습지도자 10명이며 무주군에 주소를 둔 65세 이하의 주민이면 도전이 가능하다. 경로당 또는 노인 관련 시설 활동 경험이 있거나 경력 단절 여성 또는 청년 실업자를 우대한다.
응시원서와 등본, 최종학력 · 경력 · 관련 자격증을 갖춰 1월 25일까지 무주군보건의료원 치매안심센터에 방문하거나 등기우편(마감일 도착 분까지)으로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 2차 면접을 통해 교육생으로 선정이 되면 실버인지놀이지도자 과정은 2월 11일부터 3월 29일까지 주 2회 총 48시간, 실버방문학습지도자 10명은 2월 11일부터 2월 28일까지 주 3회 총 15시간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2019 실버인지놀이 · 방문학습지도자 양성과정 교육비는 강사비와 운영재료비 등은 군에서 지원을 하며 자격증 등록비 등 부대비용은 자부담이다. 무주군치매안심센터 황영내 팀장은 “지도자 자격을 취득하면 현장실습까지 마치면 치매예방교실 강사로 활동이 가능하다”라며 “지역은 인력 풀을 갖추고 개인은 전문성을 갖춘 일자리를 얻는 기회여서 갖는 기대가 크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