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고흥군, 경로당 중심‘동고동락 건강교실’운영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마을회관․경로당 등 생활 터전으로 직접 찾아가는『동고동락 건강교실』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건강교실은 읍․면 보건지소와 진료소를 통해서 신청한 40개 마을을 대상으로 지난 11일 동강면 마동마을을 시작으로 11월까지 10주간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건강교실은 건강체조, 요가, 웃음치료, 노래교실 등 지역 주민들의 선호도를 사전 파악하여 맞춤형으로 지원되며, 공무원 42명, 전문강사 16명으로 총 58명의 인력을 투입하여 참여자들의 건강생활 실천과 자가 건강관리 능력향상을 목표로 운동과 통합건강 교육을 병행하여 운영한다.
특히, 프로그램 참여 전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4종) 등 기초검사와 건강 행태조사를 통하여 개인별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프로그램 참여 후 신체 활동 변화 정도를 평가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유지와 활기찬 노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 말했다.
한편, 고흥군의 활발한 보건의료 활동은 지난 2018년 서울대학교 국민건강지수 분석 결과 전국 1위를 차지할 만큼, 군민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