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동구,‘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 구민과 함께 성황리 마무리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제23회 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가 10월 25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많은 구민의 참여와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축제는 ‘동구와 함께, 희망을 노래하다. 동구동락 희망동락’을 주제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구민 참여형 축제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는 오...

장흥군 회진면(면장 임용현)은 지난 13일 청소년문화의 집 2층 다목적실에서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 근로자 81명을 대상으로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근무 시 유의사항과 근무일정 등 사업 전반에 대한 설명과 함께 노인일자리 사업 중 발생 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노인일자리 사업은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여, 노인의 소득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활동 참여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회진면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은 9개월 동안 환경 정비를 위한 환경지킴이, 근린생활시설관리, 짚공예품계승 등의 분야에 참여하게 된다.
임용형 회진면장은 “참여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사업을 마칠 수 있도록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사업을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