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우석제 안성시장, 칠장사 지강스님 공동위원장)는 지난 6일 한경대학교 산학협력관에서 안성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170여 명을 대상으로 '새로운 시작! 함께 성장하는 복지공동체'란 주제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에 실시한 위원 역량강화교육은 안성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2기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새롭게 구성됨에 따라 협의체의 기능과 역할을 올바르게 숙지하고 읍면동 협의체에서는 위원의 역할 수행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강사로 참여한 이경온 강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기능과 역할'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중요한 기능으로 지역사회보장계획과 사회보장추진에 관한 사항을 밀도 있게 논의해야 한다고 강조하였으며,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주요한 역할에 대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대한 핵심적인 설명을 통해 참여자들의 이해를 높였다.
안성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로 구성되어 지역사회보장계획과 관련한 모니터링 및 지역의 현안 문제와 관련한 민관 공동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읍면동에 15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구성되어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