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오산시(시장 곽상욱)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1일 오산 고용 복지 플러스센터 대회의실에서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코딩 융합 메이커스 강사 양성과정」 개강식을 교육생 및 내빈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졌다.
이번 강사 양성과정 교육은 1차 면접을 통해 컴퓨터 및 전산 관련 전공자 및 취업 의지가 확고한 미취업 경력단절 여성을 중심으로 선발되어 직무 소양 교육 및 취업 준비교육, 4차산업의 핵심 기반인 소프트웨어코딩교육, 3D 프린팅 자격 취득을 위해서 3개월 동안 총 244시간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언플러그 코딩 및 컴퓨터 사고력 코딩 붓 스크레치, 아두이노 활용 알고리즘, 프로그램을 익히는 “스마트코딩”과 3D프린터와 펜으로 드론과 코딩카를 제작, 디자인 씽킹을 활용한 융합적 사고로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을 구성하여 제작하는 “융합 수업”으로 진행하여 코딩 융합 메이커스 강사 양성 육성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또한, 오산새일센터는 결혼 및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 취업을 위해 『공동주택 사무 양성과정』과 『산모신생아 양성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031-8024-9861~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