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시민·공무원 2,500여 명 참여 ‘섬박람회 시민 참여주간’ 운영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D-300(11월 9일)을 맞아 오는 11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을 ‘시민 참여주간’으로 지정하고 공무원과 시민 2,500여 명이 함께 섬박람회 홍보와 관광 활성화를 위한 집중 홍보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이번 참여주간은 기존의 관 주도 홍보활동에서 벗어나 여수시 각 부서 공무원과 지역 사회단체가...

김포시는 오는 5월 말까지 한강신도시 내 정보통신 기반시설과 교통정보 제공 및 실시간 교통제어 시스템을 비롯해 김포한강신도시(장기지구 포함)에 설치돼 있는 통신 맨홀 600여개에 대한 일제 점검을 실시해 미흡한 분야에 대해서는 한국토지주택공사에 조치 후 최종 인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포 한강신도시 (장기지구 포함) 일대 1,174만 3천여㎡에 조성된 신도시 내에는 5만 7천여 호의 주택과 각종 시설이 들어섰으나 지난 2017년 3월 유-시티(U-City) 공공시설 공사 완료 후 현재까지 시설물 인수인계가 이뤄지지 않아 주민들이 불편을 겪어왔다.
시는 각종 공공시설이 부실 시공돼 시설물을 인수할 경우 각종 민원이 발생하고 이에따른 유지관리 비용을 고스란히 부담해야 하는 이유로 그동안 인수를 거부해 왔다.
그러나 인수인계가 늦어짐에 따라 주민생활불편이 지속되고 있다는 여론에 따라 적기에 공공 시설물 인수를 위한 적극적이고 철저한 점검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합동으로 지구 내 각종 하자사항을 3월 말까지 최종 확정한 뒤 하자보수 조치를 전제로 5월 말까지 시설물을 인수한다는 방침이다.
김진석 정보통신과장은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주민생활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