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병로)이 11일부터 12일까지 서·남해 해역에서 어족자원 보호와 외국어선의 조업질서 확립을 위해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불법조업 외국어선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서해해경은 오는 15일부터 중국 타망 어선의 휴어기가 시작됨에 따라 이 이전에 어획고를 늘리려는 중국 어선의 불법 조업이 크게 기승을 부릴 것으로 보고 선제적 예방 단속을 벌이기로 했다.
이에 따라 서해해경은 조업질서 정착 및 어족자원 보호 차원에서 관할 배타적 경제수역(EEZ) 내에 경비함정 4척과 항공기 2대를 배치해 입체적인 단속을 전개 하는 한편 어업지도선과 협조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해경은 이번 단속에서 무허가 어선 및 단속에 대해 폭력 저항하는 행위 등에 대해서는 엄정한 법 집행으로 강력 대응하는 한편, 합법어선에 대해서는 홍보물품 배부 등 준법 조업을 유도해 해상공권력 확립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김병로 서해해경청장은 “외국어선의 불법조업 동향에 대하여 발 빠른 대응으로 우리 어족자원 보호와 함께 해양주권수호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