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목포시가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위해 올 해 8월 진행 예정인 ‘해외 시장개척단’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시장 개척단은 오는 8월 18일 부터 23일 까지 5박 6일 일정으로 한류 열풍이 거세고, 높은 시장성을 지니고 있는 베트남과 인도네시아를 방문해 사전 발굴·매칭된 바이어와 현지 수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기업 접수기간은 5월 16일 부터 30일 까지이며, 신청 자격은 목포시에 사업장(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한 수산물 가공 수출(준비) 기업으로 총 8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참가 기업에게는 항공료 50%, 바이어 발굴, 상담장 임차, 통역, 현지 차량 등이 지원된다.
목포시 관계자는 ‟수산식품 수출 대상국이 중국과 일본에 다소 편중되어 있는데 이번 시장개척단을 통해 시장 다변화를 꾀하고, 지역 기업의 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해외시장 수출에 관심 있는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ˮ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시장개척단 파견은 목포시가 지난 2월 해양수산부가 공모 한 「2019년 수산물 해외시장개척(지자체 연계마케팅) 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