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여수경찰서(서장 김근)는 이 달 14일, 여수시 화태초등학교 학생 등 8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폭력 예방과 교통사고 예방 및 청소년 경찰직업체험을 위한 꿈길 체험학습을 개최하였다.
위 체험학습은 학교폭력 예방교육과 교통안전교육 및 경찰직업체험으로 구성되어 1교시에 교통안전교육 및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하였고 2교시에는 형사 및 수사과, 경비교통과, 여성청소년과, 112 상황실 등을 견학하고 각 부서의 업무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수경찰서 여성청소년계는 학생들의 흥미를 돋우기 위해 순찰차 탑승, 경찰장구 체험, 지문채취, 음주감지기 실습, 상황실 견학 등 프로그램 체험 후 학생들이 미리 배부 받은 경찰체험 팜플렛에 인증 도장을 받는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모든 프로그램을 마친 학생들에게 체험 수료증을 수여하였다고 밝혔다.
이에 김근 여수경찰서장은“학생들이 진로체험학습을 통해 학교를 벗어나 다양한 경찰 업무를 체험하며 경찰에 대한 꿈에 확신을 가지게 되었으며 현재 근무하고 있는 경찰관을 직접 만나 직업체험학습이 더욱 흥미로웠다고 이야기해주어 뿌듯하였다.”고 말하며 덧붙여 “경찰이 무서운 존재가 아닌 언제나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친근한 존재가 되어 제복 입은 시민으로서 학생들과 소통하는 발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