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미국 IT기업들이 화웨이와의 거래 중단을 발표했다. 앞으로 화웨이와 거래하기 위해서는 트럼프 행정부의 승인을 받아야 진행할 수 있다.
구글이 서비스를 중단 할 겨우 화웨이 폰에서는 유튜브, 지메일, 심지어 플레이스토어까지 이용할 수 없다.
화웨이는 지난 1분기 삼성에 이어 스마트폰 판매 순위 2위를 기록하였었는데 위와 같은 발표로 앞으로의 판매시장은 불투명해졌다.
한편 미국은 20일(현지시간) 화웨이에 대한 거래금지 제재를 일부 완하 하였다. 전면적인 거래 중단에 따른 충격을 완하하겠다는 조치로 풀이 되고 있다.
미국 상부무는 한시적으로 미국 제조 상품 구매를 허용하는 '임시 일반 면허'를 발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