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중국의 동영상 어플리케이션 틱톡의 모기업인 바이트댄스가 자체적으로 스마트폰 개발을 추진중이라고 밝혔다.
바이트댄스는 뉴스피드, 동영상 플랫폼, 게임등 자체앱을 탑재한 휴대폰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현재 미국이 화웨이에 대한 압박을 올리며 중국 IT기업들은 자립심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아마존, 페이스북등 여러 미국 기업들이 자체폰을 제작하려 하였으나 실패했던 가운데 바이트댄스가 성공 할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