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 출처=로이터통신러시아의 푸틴 대통령이 6일 미국이 핵무기 감축 협정 연장에 소극적이라고 비판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열리는 국제회의에 참석한 푸틴 대통령은 이날 국제 언론사 대표들과 만난 자리에서 ‘신전략무기감축협정(New START)’ 연장 문제가 현안이라고 지적했다.
푸틴 대통령은 미국이 이 조약 연장을 원치 않으면 러시아도 연장하지 않을 수도 있다면서 러시아로선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