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바다향 품은 간척지의 명품채소” 세발나물 출하
해남군 특화작목 세발나물 수확이 시작됐다.10월 마지막 중 첫 출하를 시작한 세발나물은 겨울철에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신선채소로, 나물의 잎이 가늘고 길게 자라 세발나물이라고 불린다.해남군 문내면 예락마을을 중심으로 18ha에서 연간 1,074톤 이상 생산되고, 약 20억원의 연소득을 올리고 있는 지역 효자 작목이다.소금기가 남아있는 ...
고창군 공음면 여성의용소방대(김길순 대장)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쳐 따뜻한 사회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공음면 여성의용소방대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2일 공음면 신촌마을 최모(93) 어르신댁을 방문해 손수 만든 반찬을 전달하고, 집안 내·외부 대청소와 집 주변 쓰레기 수거 등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펼쳤다.
어르신은 “거동이 불편해 혼자 힘으로 할 수 없는 일을 이렇게 도와줘서 집이 깨끗해졌다”고 기뻐했다.
공음면은 매월 주기적으로 주민자치위원회, 여성의용소방대, 공음면민회, 지역사회협의체 등 민간단체와 릴레이 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봉사에 참여한 김길순 여성의용소방대장은 “앞으로도 거동이 불편하고 복지사각지대에 계신 어르신들에게 더 많은 봉사를 실시해 더욱 더 따뜻한 세상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