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11회 군수배 종목별 통합체육대회 8일 개막
서천군이 생활체육 활성화와 군민 화합을 위한 ‘제11회 군수배 종목별 통합체육대회’를 11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8일 오전 9시 서천국민체육센터 개회식을 시작으로 게이트볼, 궁도, 그라운드골프, 낚시, 배구, 배드민턴, 볼링, 야구, 족구, 축구, 탁구, 테니스, 피크골프 13개 종목에 1500여 명의 동호인이 참가...
부안군은 연일 지속되는 무더위에 대응하기 위해 7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5일간을 여름철 사랑잇기 추진기간으로 정해 공무원과 결연된 홀몸어르신 620명을 대상으로 안부확인 및 생활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랑잇기 추진으로 어르신과 결연된 공무원이 직접 가구를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냉방기 점검 및 폭염시 행동요령을 안내하는 등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철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펼쳤다.
또 안부확인 과정에서 긴급개입 및 취약대상자로 확인됐을 경우 어르신의 욕구와 거주상태에 따라 관련부서 연계를 통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비상시 대비태세를 갖추고 있다.
부안군 관계자는 “여름철 어르신들의 안전사고가 크게 우려되는 만큼 공직자가 한 마음으로 어르신을 살펴 감동행정이 실현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랑잇기 추진으로 독거노인보호체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